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으로서 소중한 삶과 가치를 존중합니다.

병원소개

병원장 인사말

성남요양병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80년에 성남시에 들어와 저는 내과 전문의로서 그리고 저의 부인은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성남시민들의 건강을 보살피며 지내온지가 어느덧40년이 넘었습니다.
요즘 우리 사회는 생활수준이 많이 향상되었 고 의료기술도 발달하면서 평균수명이 늘어나 우리 사회는 노인인구가 급증하는 고령화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따라서 갖가지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노인들은 늘어만 가는데 우리 사회구조가 핵가족화 시대로 바뀌면서 젊은 사람들이 병들고
연세 많은 부모님들을 가정에서 잘 돌보아 드릴 수 없게 되었고, 젊은 자녀들은 어쩔 수 없이 부모님을 집을 떠나 요양시설에 모실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런 현실들을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저는 도시 한 가운데에(단대오거리역 인근) 혈액투석 경험이 풍부한 신장내과 투석전문의와 투석전문 간호사들이 투석환자들을
대학병원 수준의 체계를 갖추어 진료하는 쾌적한 혈액투석실을 운영하고, 수준 높은 요양환자 집중치료실, 전문적인 재활운동 시설, 쾌적한 병실 공간,
안락한 하늘공원 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지역주민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고자 요양병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인간 존중과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남요양병원 병원장 정재화